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BTI로 매장을 알아보다!

매장이야기

by 비타민샵 2021. 6. 7. 14:52

본문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매장소개를 9개월 동안 하다 보니,
이제 저희 매장에 대해서 새로운 발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전국의 매장을 성격유형 MBTI로 소개해보려고 해요!

전국 매장이 지역별로 어떤 성향으로 브랜드를 홍보하고 판매하는지 기대해주세요!

 

* MBTI로 매장을 알아보다!!!

 

우선 MBTI가 뭔지 알아봐야겠죠?

MBTI는 인식과 판단에 대한 융의 심리적 기능이론,
그리고 인식과 판단의 향방을 결정짓는 융의 태도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개인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자기보고 문항을 통해 인식하고 판단할 때의
각자 선호하는 경향을 찾고, 이러한 선호 경향들이 하나하나 또는 여러 개가 합쳐져서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하여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심리검사 입니다. (출처 : 한국MBTI 연구소)

 

 INFJ 예언자형 : 사람들의 동기를 이해하기 원하고, 다른 사람들에 대해 통찰력을 지니고 있다.

성격 유형에서 느껴지시겠지만 다른 사람의 동기 이해하기 노력하고,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성향 선생님들은

대게 회원 관리가 잘되고 있는데요.  통찰력으로 매장 자주 방문 하시는 분들의 영양 상담 내용도 잘 기억 해주십니다.

이 성격유형에 근무자 분들이 많은 지역은 주로 서울, 경기 지역권 선생님들인데요

아래 표에서도 보이시겠지만 회원 수들도 월등히 높답니다.

구분 현대백화점 중동점 현대백화점 무역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6개월간 누적 퀸즈회원
신규 회원 수
422 74 199

 

회원 분들과 잘 소통하고 고객의 말을 잘 이 해주셨기에 이렇게 높은 회원 수를 유지하실 수 있었던 거겠죠?

 

INFP 아이디어 뱅크 형: 호기심이 많고, 어떠한 일의 가능성을 보는 경향이 있으며
아이디어를 수행하기 위한 촉매 역할을 한다.

광주, 충청, 전주 지역에 입점 되어 있는 매장 근무자분들의 영양 상담 스타일은
‘INTP
아이디어 뱅크형'으로 비평적인 관점으로 유행하는 흔한 건강기능식품 추천이 아닌
나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 주시는 편이에요.

제품 판매 데이터를 보면 전국 매장에서 잘 나가는 상품 외에 판매하기 힘든 제품,
정말 원하시는 분들에게 권하지 않는 이상 판매하기 힘든 제품들도 많이 판매하시는 경우 많아요!

 

③ ISTP 백과사전형 : 원인과 결과에 관심이 많고 사실을 논리적으로 구조화하고자 하며 효율성에 가치를 둔다.

대구, 창원, 부산 지역에 입점 되어 있는 매장 근무자분들의 영양 상담 스타일은
‘ISTP
백과사전형으로 풍부한 영양 지식으로 백과사전처럼 정말 모르는 게 없을 정도로
전문적인 상담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지역이랍니다 매장소개에서 자주 언급했던
현대백화점 울산점 매니저님도 무려 임상영양사 자격증도 있으시고요
늘 저보다 빠르게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혹은 좋은 정보를 전달 해주시는 매장이에요!

어떻게 보면 심화적으로 매장 소개를 새롭게 해봤는데요~ 
다음 포스팅에는 초심으로 돌아가 블로그 지기가 생생하게,
매장을 방문 하지 않아도 직접 가본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길 기대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