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에는 매장을 더 자세하게! *백화점 시크릿 편

매장이야기

by 비타민샵 2022. 2. 7. 17:08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 매장이야기에서 뻔하지 않고 알찬 정보들을 전달 해드린다고 예고를 해드렸는데요.
예고에 맞는 내용을 들고 오고자 고민해 봤는데요. 지난 블로그에 소개 해드린 이야기도 보고,
다른 브랜드 블로그도 열심히 검색해본 결과 각 브랜드에 대한 홍보와 백화점 프로모션에 대한 이야기는 있지만
그 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것들에 대해서 한 곳에서 소개한 적은 많지 않은 것 같아
유명 백화점에 다 입점 되어 있는 저희 브랜드 장점만을 살려서 오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제는 잘 아시겠지만~ 오늘 포스팅을 읽으시고 그 백화점 방문 하실 때 저희 브랜드에 방문하셔서
영양상담 및 건강기능식품 선물하시는 것 잊으시면 안 됩니다~

 

 

1) 어느 백화점을 방문해도 식품관은 왜 지하에 입점되어 있을까요?

백화점의 층()에는 몇 가지 법칙이 숨겨져 있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소비자가 백화점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맞이 하는 1층에는 백화점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는
럭셔리 명품 브랜드와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 되어 있는데요

최근에는 트렌드가 바뀌고 MZ세대의 판매매출 비중을 늘리기 위해서 견고 했던 층위의 공식깨지고
식품관을 1층으로 올리거나, 화장품 브랜드가 지하로 바뀌는 등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2) 백화점마다의 고유의 공간 향이 존재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왠지 롯데백화점이나 신세계백화점 방문 했을 때 떠오르는 향이 있지 않으셨나요?
기분 탓이 아니라 정말로 각 백화점 마다 뚜렷한 브랜드 색을 보여주기 위해서 시그니처 색 뿐 아니라
고유의 시그니처 향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브랜드 공간 향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교보문고에만
공간 향이 존재할 줄 알았는데, 각 백화점 브랜드에 존재한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하면서 교보문고처럼
판매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 백화점마다의 고유 시그니처 색 다 알고 있으셨나요?

시그니처 색은 백화점을 자주 방문 하셨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것 같아요.
백화점에서 브랜드 색을 뚜렷하게, 쉽게 보여주는 것이 색이지 않나 싶은데요.

롯데백화점 하면 금빛을, 신세계는 빨간색, 현대백화점은 청록색을 떠오르게 하는데요.
이렇게 고유의 색이 있다는 걸 의식 못 하다가 매장이야기로 전달드리니 신기하네요.

4) 백화점에 입점 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형태가 동일브랜드여도 다 다른 것 알고 있으셨나요?

나이키,애플 유명 브랜드의 경우 백화점에 입점 되어있는 매장의 크기나
제품의 구성이 조금씩 달라도 디스플레이나 매장 진열 방식은 백화점마다 동일한데요. 
하지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경우에는 백화점마다 진열 방식이 다릅니다.
신세계백화점의경우 대부분 편집샵 형태를 지향한다던가, 롯데백화점의 경우 단독 샵 형태로 진열 되어있다던가
다 다르게 입점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소개 해드렸던 별별 TMI 확장 편 같은 매장이야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늘 소개 해드렸던 뻔한 내용도 아니고 조금은 생소한 이야기 전달해 드려서
조금은 흥미 생기는 내용이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다음 매장이야기도 흥미 있는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니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